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 인기
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 인기
  • 정치중 기자
  • jcj@energytimes.kr
  • 승인 2008.04.15 0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서비스고객 하루만에 3배 급증

최근 휴대폰을 이용해 인근 최저가 주유소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SK텔레콤(사장 김신배)은 위치기반으로 주변의 가장 가까운 주유소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을 지난달 18일부터 주변에서 가장 싼 주유소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바꾸면서 하루 1000 명이었던 ‘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의 이용고객이 최근 하루 3000명에 달하는 등 세 배 이상 증가 했다고 14일 밝혔다.

무선 인터넷 검색창에 ‘주유소, 휘발유’ 등 주유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해 주변 5km안의 주유소를 최저가 순으로 보여주며, 위치정보를 지도로 제공해 운전자가 쉽게 최저가 주유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서비스는 자신의 차량에 따라 휘발유/LPG/경유/등유 별로 검색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신용카드 할인을 위해 단골로 이용하는 정유사별로도 검색이 가능하며, 고속도로 별 주유 정보를 제공해 이용에 더욱 편리함을 준다.

SK텔레콤은 현재 전국 1만 2천여 개의 주유소 중 일부 외곽지역을 제외한 80% 이상의 업체에게 1주에 1~2회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 9개 도시의 최저가 주차장의 위치정보와 기본요금 및 시간당 추가요금을 제공하며, 주변 세차장의 종류와 가격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SK텔레콤 인터넷사업본부 이승훈 본부장은 “최저가 주유 정보 서비스가 각광을 받는 것은 휴대폰으로 인근 주유소를 빠르고 편하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휴대폰 검색서비스에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