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공공기관 혁신우수사례 우수기관 선정돼
남부발전, 공공기관 혁신우수사례 우수기관 선정돼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04.21 07: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남부발전(주)(사장 윤종근)이 조선기자재업체의 발전업종 전환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한 ‘2016 공공기관 혁신우수사례 시상 / 제49회 공공정책 포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남부발전은 조선해양업계 장기간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조산해양지자재중소기업의 발전산업 진입을 지원함으로서 기업에 새로운 활로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남부발전은 조선기자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발전시장 진입을 위한 방법을 설명하고 부산시·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협업채널을 구축해 다각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또 발전소 곳간인 자재창고를 발전회사 최초로 개방하는 한편 발전소에서 사용하는 자재(부품)의 실물사진과 규격이 수록된 ‘e-Book’ 발간·배포함으로써 사업화와 아이디어 발굴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뿐만 아니라 남부발전은 기자재 납품에 필요한 자격기준 완화는 물론 인증심사기간을 2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한 바 있다.

윤종근 남부발전 사장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국민이 행복한 발전소로 거듭나기 위해 국민과의 소통활동을 강화하고, 모든 직원이 참여하는 혁신활동으로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