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크린닷컴’ 전문포털사이트로 개편
‘엔크린닷컴’ 전문포털사이트로 개편
  • 정치중 기자
  • jcj@energytimes.kr
  • 승인 2008.04.14 1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까지 연간 300억 이상 매출 창출

SK에너지가 에너지 기업에서 에너지 서비스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SK에너지(대표이사 신헌철)는 14일 마케팅 홈페이지던 ‘엔크린닷컴’을 오는 15일부터 자동차생활 전문 포털사이트로 전면 개편하고 인터넷 포털사이트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에너지 관계자는 “엔크린닷컴, OK캐쉬백닷컴 등과 같은 마케팅을 지원하는 홈페이지는 운영했으나, 독자적으로 사이트 내에서 수익기반을 창출하기 위한 전문포털 사이트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사업을 위해 그룹 내에 마케팅 전문업체를 만들기로 하고 캐쉬백사업도 양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K에너지 김명곤 R&M사장은 “새로 개편된 ‘엔크린닷컴’은 고객이 차량 구매/유지/금융/동호회/이벤트 등 자동차생활의 전 영역을 포털 내에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받고,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와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쌍방 커뮤니케이션 형식의 사이트로 꾸며질 것”이라며 “기존에 주유고객 위주로 진행되어 온 SK에너지의 마케팅 타깃을 자동차를 사용하는 고객 전체로 확대하는 의미를 가진다”고 설명했다.

SK에너지는 딜러, 금융회사 등을 유치하여 자동차 구매, 유지관리 가이드, 자동차 생활정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사업제휴를 지속 확대하다는 방침이다. 또 포털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광고 게재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사업을 2010년까지 연간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는 사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며 ‘엔크린닷컴’을 다양한 신규사업을 창출하는 고객기반의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게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