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비즈니스연속경영시스템…ISO 22301 국제인증 취득
한전 비즈니스연속경영시스템…ISO 22301 국제인증 취득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03.25 08: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가 전력공급중단이란 위기상항발생 시 빠른 대응과 복구가 가능한 비즈니스연속경영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재해·사고 등에 따른 기업의 비즈니스 중단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한 국제규격인 ‘ISO22301’ 국제인증을 취득하는데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한전 측은 전력산업의 경우 대형 재난·재해로 전력공급이 중단되면 국가경제와 국민생활에까지 큰 타격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전력공급망의 연속성과 안전성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태풍과 지진·해일, 전력수요 급증, 사이버테러, 화재 등으로 인한 송·변전과 배전, 이와 관련한 운영업무가 중단될 경우 사전준비 된 다양한 복구계획에 따라 목표시간 내 신속하게 정상화시킬 수 있는 경영능력을 확보했음을 공인받은 것으로 평가했다.

김회천 한전 관리본부장은 “이 인증은 한전의 종합적인 위기관리체계와 위기관리 경영 연속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한전은 실제 재난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강도 높은 훈련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등 비즈니스연속경영시스템이 조기에 내재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은 2019년까지 전국의 모든 사업소로의 확대를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