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SRT 조기예약…이용요금 최대 절반 할인
KTX·SRT 조기예약…이용요금 최대 절반 할인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7.02.23 1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오는 8월부터 고속철도 이용자가 조기예약을 할 경우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3일 정부에서 발표한 내수활성화대책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고속철도 비용부담을 줄이고 이용조건에 따른 철도이용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조기예매할인을 도입한다.

고속철도 탑승객이 25일 전 예약하면 30~50%, 15일 전 예약하면 20~30%의 할인을 각각 받을 수 있게 된다.
고속철도 조기예매 할인은 오는 8월부터 운행을 시작하는 무정차 고속열차 도입과 병행해 추진된다.

구체적인 이용방법과 할인율은 한국철도공사 등 철도운영기관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철도여행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일반철도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내일로’ 이용대상이 만 25세 이하에서 29세 이하로 확대된다.

내일로는 고속철도와 전철을 제외한 일반열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코레일 자유이용권으로 동계·하계로 구분돼 발매된다. 5일권은 5만6500원, 7일권 6만2700원이다.

이와 함께 국토교통부는 봄 여행주간을 맞아 관광열차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철도공사가 운영 중인 ▲중부내륙관광열차 및 백두대간협곡열차 ▲남도해양열차 ▲평화열차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금빛열차 등 5대 벨트 관광열차에 대해 주중 30% 할인을 적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