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열사용기기 검사원 역량 강화
에관공 열사용기기 검사원 역량 강화
  • 장효진 기자
  • js62@energytimes.kr
  • 승인 2009.03.13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에너지센터 직무능력향상 교육 실시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이 열사용기기 검사업무를 수행하공 있는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

에관공은 지난 4~6일과 11~13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 용인시 소재 하이닉스인재개발원에서 지역에너지센터 검사원을 대상으로 ‘검사원 직무능력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KOLAS(한국시험․검사기관인정기구) 및 NBBI(미국보일러․압력용기검사원위원회)로부터 공인 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아 열사용기기 검사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검사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에관공 관계자는 “전문 교육을 통해 실무지식을 강화하고, 참여 및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과 공동체의식을 높여 직무 수행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교육 배경을 설명했다.

검사업무 수행역량 강화와 고객감동 서비스 마인드 함양에 역점을 두고 커리큘럼이 구성돼 보일러, 압력용기 뿐 아니라 펌프, 안전밸브 등 검사외적인 부속시설에 대한 기술 실무 전문교육과 고객 상담 및 공단 업무에 필요한 관련법 교육 등이 실시됐다.

조직 활성화와 고객만족향상을 위한 팀별 활동도 진행됐다.

특히 팀 단위 활동과 피드백 등 참여형 교육이 강화돼 단순한 지식의 전달을 지양하고 집중도와 실행력을 증가시켰다는 평가다.

에관공은 검사시스템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국내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