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성과 공유…동서발전 성과발표회 개최
동반성장 성과 공유…동서발전 성과발표회 개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12.09 1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용진)이 올해 동반성장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더-케이호텔(경북 경주시 소재)에서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협력중소기업 71곳 관계자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한국동서발전 협력중소기업 동반성장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는 동서발전에서 올해 시행한 동반성장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장으로 꾸며졌다.

동서발전은 글로벌 강소기업 1호로 선정된 ㈜비엠티와 기술개발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앞으로 2년간 10억 원에 달하는 기술개발연구비용을 투자하기로 했다. 또 2020년까지 글로벌 강소기업 10곳을 선정해 연구개발비용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해외시장 동반진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날 국중양 동서발전 기술경영본부장은 “이날 발표회는 동서발전과 협력중소기업들이 동반성장의 가치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면서 “침체된 국내 경기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중소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내년 발전부문 미래성장을 주도할 중소기업 연구개발과제 수행을 위해 매년 200억 원에 달하는 연구비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