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타임즈】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가 서비스 수혜자 관점을 고려하는 ‘정부 3.0 서비스디자인단’을 통해 도출된 ‘난방불량 Zero 서비스’를 내달부터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20년 이상된 노후 아파트단지를 대상으로 기계실과 세대의 열사용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난방배관과 주요 난방설비에 대한 성능진단과 점검을 통해 개선조치방안을 제시하는 것.
지역난방공사 측은 기존 서비스가 단순한 기기불량 민원발생 시 출장점검을 통한 조치에 그쳤다면 이 서비스는 선제적으로 대상을 분석·선별해 직접 방문·소통하고 열사용 패턴분석과 성능진단으로 중장기적인 문제를 해결한다는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역난방공사는 기계실과 세대의 난방설비뿐만 아니라 열교환기별 2차 측 난방용수까지 정밀 분석함으로써 수질상태개선을 위한 최신 기술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경원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난방공사는 정부 3.0 서비스 디자인단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맞춤서비스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