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태희 차관, 세계에너지총회서 에너지신산업 홍보
우태희 차관, 세계에너지총회서 에너지신산업 홍보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6.10.11 08: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이 오는 12일 터키에서 열리는 ‘제23차 세계에너지총회(World Energy Congress)’에 참석해 청정에너지기술혁신의 필요성과 우리나라 에너지신산업 육성계획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우 차관은 독일 경제·에너지부 장관과 사우디아람코 최고경영자 등 모두 6명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에 참석해 신(新)기후체제 하에서의 청정에너지기술혁신이 에너지가격 하락과 다양한 에너지원 경쟁력 확보란 측면에서 중요함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우리나라가 신재생에너지·효율향상·수요관리 등 모둔 6개 분야의 청정에너지기술부문에 중점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힐 예정이다.

특히 우 차관은 비공개로 진행되는 장관회의에 참석해 에너지삼중고(에너지안보·형평성·환경지속가능성) 해결을 위한 우리의 노력으로 정보통신기술을 에너지효율·신재생에너지 등과 접목한 에너지신산업을 소개하고 동북아시아지역 내 에너지 관련 법·제도 등의 일치를 통한 지역 간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할 방침이다.

한편 세계 최대 규모의 3년 주기로 열리는 올해 세계에너지총회는 파리협약 이후 처음으로 열리며, 에너지삼중고 해결을 위한 정책지원·규제개혁·투자확대 등에 대한 논의의 장으로 꾸며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