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지역희망박람회서 국무총리표창 수상
남동발전, 지역희망박람회서 국무총리표창 수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10.03 18: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지방이전 후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에너지타임즈】한국남동발전(주)(사장 허엽)이 공공기관 지방이전 후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8일 킨텍스(경기 고양시 소재)에서 열린 ‘2016 지역희망박람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박람회에 남동발전은 경남혁신도시 이전기관 대표로 참여했으며, 이 자리에서 ▲지역인재 채용할당제 시행 ▲이전지역 내 물품구매·용역·공사 집행 ▲지역문화행사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특히 남동발전은 경남혁신도시 이전기관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분위기 조성을 위한 ‘남가람 에코파워토피아 프로젝트’를 수립하고 중·장기적인 지역경제 활성화 토대를 구축해 총괄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남동발전 측은 본사이전 후 35명을 지역인재로 채용하고 2014년 이전지역 내 물품구매실적이 412억 원에서 2015년 717억 원 규모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손광식 남동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남동발전은 공기업으로써 공익성과 수익성의 양날의 검을 쥔 어려운 현식 속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건전한 기업생태게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열린 지역희망박람회는 ‘활력 있는 지역경제. 행복한 주민’이란 주제로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