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Energy Tech Insight 2016’ 개막
오는 30일 ‘Energy Tech Insight 2016’ 개막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6.08.18 0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기술혁신과 에너지신산업 논의의 장으로 꾸며져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이 에너지혁신을 위한 글로벌 지식전달의 장인 ‘Energy Tech Insight 2016’을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코엑스(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기후변화와 에너지신산업’으로 정해졌으며, 이 자리에서 신(新)기후체제(Post 2020) 출범에 따른 에너지기술혁신과 최근 화두로 떠오른 에너지신산업이 심도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개막행사에 장-프랑수아 가니에(Jean-Francois Gagne) 국제에너지기구 에너지기술정책국장과 산지브 맬호트라(Sanjiv Malhotra) 미국 에너지부 청정에너지투자센터장이 기조연설에서 글로벌 관점에서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기술전략과 투자전략을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포럼에서 에너지신산업의 ▲정책이슈 ▲투자방향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패널토의도 함께 열린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포럼기간 중 ▲에너지기술 국제기구협력포럼 ▲인력양성사업 성과발표회 ▲한국공학한림원 주관 제52회 에너지포럼 ▲미션이노베이션(Mission Innovation) 기술별 실행 방향을 담은 청정에너지기술 로드맵 / 차년도 에너지기술사업 기획 방향 발표회 ▲에너지 국제공동연구 성과 포럼 등 다양한 주제발표·전시·토론 등의 부대행사도 양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