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세계도시에 원전 하나 줄이기 소개
박원순 서울시장, 세계도시에 원전 하나 줄이기 소개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6.07.12 0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1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도시정상회의(World Cities Summit)에서 환경문제와 관련 서울시의 에너지절약정책인 원전 하나 줄이기를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기후변화문제는 국가와 지역의 경계를 넘어 지구에 사는 우리 모두의 문제”라고 언급한 뒤 “소비도시 서울도 책임이 있어 원전 하나 줄이기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원전 하나 줄이기는 ‘에너지절약+효율화+생산’ 전략을 병행하는 온실가스절감정책으로 정책시행 2년여 만에 서울시는 원전 하나의 전력생산량인 200만TOE(석유환산톤)을 절감했고, 이 과정에서 온실가스 563만 톤을 줄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했기에 가능했다”면서 “에너지절약에 대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에코마일리지에는 서울 인구의 1/6이 넘는 170만 명이나 가입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그는 에너지수호천사단 2만4000여명과 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등 1만7000여명의 그린리더, 시민이 절약한 에너지를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에너지복지기금 참여자 2만4000여명 등의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특히 박 시장은 “이제 가정과 학교, 직장에서 에너지절약은 삶의 습관이 됐다”면서 “2020년까지 원전 2기 분량의 TOE를 줄이면 전력자립비율은 20%까지 올라가고 온실가스 1000만 톤을 줄일 수 있다”고 정책비전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