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자회사 영남파워와 청렴문화 확산 협약 체결
남부발전, 자회사 영남파워와 청렴문화 확산 협약 체결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6.05.27 06: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남부발전(주)이 출자회사의 청렴문화를 확산시키는데 협력을 기틀을 마련하고 있는 가운데 자회사인 KOSPO영남파워(주)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공기업 청렴문화 확산의 사각지대가 될 수 있는 출자회사의 청렴수준 제고를 위해 공동실천과 상호협조를 명시하고 있다고 남부발전 측은 설명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이들은 반부패·청렴업무추진에 상호간에 협조하고 청렴문화 정착과 투명·윤리경영 확립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게 된다. 또 반부패·청렴활동을 위한 교육과 회의, 워크숍 등을 상호간에 지원하고 협약의 효율적인 이행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게 된다.

이날 임정덕 남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협약식 후 가진 청렴특강에서 공공기관의 혁신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임 상임감사위원은 올바른 계획 수립과 발상의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한 뒤 “전력산업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적극적인 청렴을 통한 혁신만이 공공기관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대구그린파워·대정해상풍력·한국파워엔지니어링서비스 등과 청렴문화 확산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KOSPO 요르단 등 다른 출자회사를 비롯해 다른 공공기관과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교류를 늘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