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기업은행, 배출권거래제·동반성장 400억원 조성
남동발전-기업은행, 배출권거래제·동반성장 400억원 조성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05.24 2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남동발전(주)(사장 허엽)이 IBK기업은행과 모두 400억 원의 재원을 공동으로 조성한데 이어 이중 배출권거래제 공동대응에 200억 원을 투입해 중소기업의 온실가스 감축에 필요한 자원을 지원하고 나머지 200억 원을 협력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지원키로 한데 이어 24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남동발전은 배출권 관련 기업과 협력중소기업의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지원함으로써 배출권을 확보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IBK기업은행은 대출기금을 조성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사업과 동반성장의 추진여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배출권거래제 관련 기업의 대출한도는 10억 원, 동반성장 관련 기업은 5억 원으로 모두 60~70개에 달하는 협력중소기업이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진다.

허엽 남동발전 사장은 “배출권거래제 공동대응과 협력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됐다”면서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중소기업이 온실가스 감축사업뿐만 아니라 자금난 해소를 통해 건전한 산업생태계 조성과 정부 3.0 정책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의 책무를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