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韓 경제성장률 전망치 ‘3.1→2.7%’ 내려잡아
OECD…韓 경제성장률 전망치 ‘3.1→2.7%’ 내려잡아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6.05.17 0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우리나라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1%에서 2.7%로 내려잡았다.

경제협력개발기구는 16일 발표한 한국경제보고서를 통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지난해 11월 경제전망(OECD Economic Outlook)에서 제시한 3.1%보다 0.4% 낮춘 2.7%로 하향조정했다.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조정한 배경은 중국의 성장둔화와 신흥국 부진 등에 따른 수출회복 지연을 비롯해 국제금융시장 불안, 가계부채 증가세 등으로 손꼽힌다.

특히 경제협력개발기구는 수출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경제의 특성상 세계무역의 회복지연은 우리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저해하는 가장 큰 위험요인이라면서 특히 2014년 우리나라의 대중 수출상품이 국내총생산의 10%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예상보다 빠른 중국의 경기둔화는 우리 경제에 큰 악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함께 경제협력개발기구는 내년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0%로 제시했다.

이 보고서는 지난 25년간 고속성장하며 세계 11위 경제대국으로 도약했으나 최근 고령화와 생산성 정체, 수출부진 등의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한 뒤 경제혁신 3개년계획을 성공적으로 이행할 경우 생산성과 고용증대 등으로 앞으로 10년 내 국내총생산 3% 추가 증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