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온라인 교원연수프로그램 개발 본격화
에너지공단, 온라인 교원연수프로그램 개발 본격화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05.12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이 한국교원연수원·(주)세바시스쿨과 함께 교사들에게 에너지이용효율향상·에너지신기술·기후변화협약·신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한데 이어 12일 본사(경기 용인시 소재)에서 ‘온라인 교원연수프로그램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에너지공단은 교원연수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콘텐츠 제공·방문·체험·홍보 등을 담당하게 된다.

또 교원연수원은 연수과정의 개발과 홍보를 비롯한 콘텐츠 유지보수, 세바시스쿨은 강사를 지원하고 온라인 연수프로그램의 개발과 제작 등의 업무를 각각 맡게 된다.

특히 이들은 여름방학까지 교원연수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며, 자유학기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학기 중으로 교사들에게 온라인 교원연수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광학 에너지공단 기후대응이사는 “저유가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에너지문제에 관심이 줄었으나 누군가는 평화로운 시절에 미래를 대비해야 할 것”이라면서 “이런 취지에서 에너지공단이 교육전문기관과 함께 온라인 교원연수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이며 많은 교사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에너지 내일을 꿈꾸는 사다리, 에너지 투모로우’란 테마로 에너지절약연구학교와 에너지투모로우 진로체험프로그램, 에너지교사연구회, SESE나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