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SESE나라 슬로건·마스코트 명칭 공모
에너지공단, SESE나라 슬로건·마스코트 명칭 공모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6.04.12 0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이 올바른 에너지사용을 실천하는 미래세대모임인 ‘SESE(Save Energy Save Earth)나라’의 슬로건과 마스코트 명칭을 내달 4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자발적인 에너지절약실천문화를 확립하고 SESE나라 프로그램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에너지공단은 상징성·적합성·독창성·공감성 등을 중심으로 응모작품에 대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등 입상자를 선정한 뒤 내달 중순경 발표할 계획이다.

강진희 에너지공단 교육연수실장은 “에너지와 지구의 미래를 생각하고 일상에서 에너지절약을 실천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참여로 국민에게 친근히 다가갈 수 있는 명칭과 슬로건이 결정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SESE나라는 어린이과 청소년들이 가정과 학교에서의 솔선수범으로 에너지절약과 신재생에너지 등에 관한 실천·체험·봉사활동을 실행하고 지구를 구하기 위한 더 나은 방법을 찾는 지구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는 자율적인 실천모임이다.

이와 관련 에너지공단은 미래세대가 자발적으로 에너지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우수사례공유와 경진대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1808개 SESE나라에서 3만1000명에 달하는 회원이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