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OLED 플랫폼 ‘LIGHTING JAPAN 2016’ 개막
LED/OLED 플랫폼 ‘LIGHTING JAPAN 2016’ 개막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01.13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LED/OLED 기술·트렌드 조망…전년比 15% 성장

【동경=에너지타임즈 김진철 기자】세계적인 수준의 LED/OLED 등 조명 관련 기술과 트렌드를 한 눈에 조망해 볼 수 있는 국제조명박람회가 일본에서 개막했다.

최첨단 LED/OLED기술과 조명기구가 총결집하는 ‘제8회 Light-Tech Expo’와 에너지절약·스마트조명·공간디자인 국제조명박람회인 ‘제6회 Int′l Lighting Fixture Expo’ 등을 포함한 국제조명박람회인 ‘LIGHTING JAPAN 2016’은 13일 일본 빅-사이트(Big Sight)에서 개막식을 갖고 3일간의 일정을 소화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 박람회는 해외기업에게는 일본시장으로의 진출, 일본기업에게는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관문으로 통용될 수 있도록 꾸며지고 있으며, 매년 아시아 소속 국가들의 참관객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주최 측은 내다봤다.

특히 주최 측은 이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의 숫자가 전년대비 15% 증가한 320곳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먼저 제8회 Light-Tech Expo는 LED 패키지용 부품과 OLED용 부품부터 전원공급을 비롯한 IC(Iintegrated Circuit)와 공정기술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명기업에서 참여한 가운데 꾸며진다.

이 자리에 조명업계뿐만 아니라 자동차·디스플레이·의료 등 LED/OLED기술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관계자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주최 측 관계자는 “참관객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업체가 제시하게 될 새롭고 흥미로운 제안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너지절약·스마트조명·공간디자인이란 주제로 열리는 제6회 Int′l Lighting Fixture Expo는 ▲에너지절약조명 존 ▲스마트조명 존 ▲디자인조명 존 등 3개 존으로 꾸며졌다.

스마트조명 존은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센서 등과 접목한 조명기구와 관련 기술에 관한 수요를 내다볼 수 있는 장, 스마트조명 존은 소니(SONY) 등과 같은 전자산업 대표기업의 자사 최신 솔루션을 전시하는 장으로 각각 기획됐다.

한편 LIGHTING JAPAN 2016 부대행사로 열리는 컨퍼런스에서 LED/OLED 등 조명업계의 핫 이슈를 주제로 한 필립스와 코니카 미놀타, LG화학 등 다수의 조명업계 전문가가 전략공유와 기술진척 등을 소개하는 60개에 달하는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노벨물리학상 수상자인 나카무라 슈지(Nakamura Shuji) 캘리포니아대학교 산타바바라캠퍼스 교수와 오스람 디지털시스템부문 최고경영자가 기조강연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