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3.0 소통하자…에너지공단, 전문가 초청 특강
정부 3.0 소통하자…에너지공단, 전문가 초청 특강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5.10.28 0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이 공공기관 내 최근 핫 이슈 중 하나인 정부 3.0 활성화를 위해 지난 26일 본사(경기 용인시 소재)로 임성근 한국행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을 초청한 가운데 ‘정부 3.0 특강’을 가졌다.

이날 임 부연구위원은 ‘정부 3.0 서비스 정부를 중심으로’란 제목으로 특강에 나섰으며, 정부 3.0 등장배경과 함께 3대 목표 가운데 하나인 ‘서비스 정부’부문의 기본개념과 주요사례 등을 소개했다.

또 그는 선제적인 서비스와 원스톱 서비스, 취약계층 배려 서비스, 정부-민간 서비스 연계, 국민 참여 활성화, 국민관점 행정용어 개편 등 서비스 정부 구현방안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강진희 에너지공단 교육연수실장은 “이번 특강은 개념적으로만 이해하고 있던 정부 3.0 서비스 정부의 구체적인 추진전략을 모든 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올해 중앙공무원교육원의 정부 3.0 온라인 교육 의무이수와 사내강사 양성, 전파교육 등 정부 3.0 전사적인 추진기반 구축을 위한 임직원교육에 집중하고 있으며, 에너지신산업 등 8개 과제를 정부 3.0 대표과제로 선정해 성과창출을 위한 조직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