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찾으러, 석유화학업체 출항
인재 찾으러, 석유화학업체 출항
  • 정치중 기자
  • jcj@energytimes.kr
  • 승인 2008.04.03 19: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한화석유화학·아모레퍼시픽, 신입사원 공개채용

최근 석유화학업계의 신입사원 채용이 활발하다.

취업포털사이트 인크루트에 따르면 GS칼텍스, 한화석유화학, 아모레퍼시픽 등이 현재 채용을 진행 중이고 이번 달 중순까지 지원서 제출을 마감 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오는 11일까지 하계인턴사원을 뽑는다. 모집부문은 화공엔지니어,운영,생산엔지니어,재무,경영지원,마케팅·영업 등이다. 자격요건은 내년 2월 졸업이 가능한 4년제 대학 재학생으로 6학기까지 평균평점은 3.0점(4.5점 만점 기준), 토익은 650~730점 수준의 공인어학성적 보유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부문에 따라 공인어학성적 기준은 차이가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이번 상반기 인턴 공채부터 국내 최초로 입사 시험에 역사 시험을 도입했고, 한국사검정능력시험 2급 이상의 자격증을 보유한 지원자는 시험을 면제받게 된다. 문제는 국사편찬위원회에 의뢰하여 출제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조직가치부합도·종합직무역량 검사 및 한국사능력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6월 30일부터 8월 22일까지 약 8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인턴십 수료자에게는 270만원의 급여와 하반기 대졸 공채 지원시 중간단계 없이 최종 면접에 바로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화석유화학은 오는 10일까지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채용부문은 영업, 경영관리, 생산관리, 생산지원, 연구개발 등이며, 4년제 대학(원)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그리고 신입공채와는 별도로 사업개발, 정보기획, 법무, 홍보, 연구원 등의 분야에서 경력 3~8년의 경력사원도 모집하고 있다. 부문별로 지원자격에 차이가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공고 확인 후 18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모레퍼시픽도 지원,마케팅,생산,영업 부문의 대졸 신입사원을 뽑고 있다.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올해 8월 졸업예정자로 분야별로 관련 전공자를 찾고 있다. 관련 부문 자격증 소지자나 외국어 우수자는 우대하고,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전문성면접, OPIC테스트, 역량면접,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희망자는 오는 1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 외에도 금호석유화학, 금오피앤피화학이 채용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