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도서관, 서평가 이현우와 '저자와의 만남'
국립중앙도서관, 서평가 이현우와 '저자와의 만남'
  • 온라인뉴스 팀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5.01.16 2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이 28일 국민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한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2015년 제1회 저자와의 만남'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로쟈의 인문학 서재' '로쟈의 세계문학 다시 읽기' '아주 사적인 독서' '로쟈의 러시아 문학강의' 등을 저술한 이현우 작가를 초청한다. '독서와 서평쓰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러시아 문학을 전공한 문학박사이자 본명보다 필명 '로쟈'로 더 잘 알려진 서평가인 이 씨는 "좋은 서평쓰기도 기본적으로는 독서력에서 나온다"라고 강조할 예정이다.

서평쓰기의 목적 및 방법 외에 기본적인 독서법에 대해서도 전한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이번 강연이 독서와 글쓰기 활동에 동기를 부여해 새해맞이 새로운 독서계획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강연 신청은 19일 오전 9시부터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nl.go.kr)의 '도서관소식>행사안내'에서 할 수 있다. 접수는 선착순 마감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강연 후에는 추첨을 통해 참가자에게 저자의 사인이 담긴 저서 1권씩 증정할 예정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인문학 등 다양한 주제 분야에 해당하는 저자를 초청하여 행사를 실시해 생활 속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2-590-06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