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개의 눈조각 세상 '양주눈꽃축제' 열려
1000개의 눈조각 세상 '양주눈꽃축제' 열려
  • 온라인뉴스 팀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5.01.12 23: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9일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조성한 ‘양주 아트밸리’ 일대에서 ‘2015 양주눈꽃축제’의 막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눈과 예술, 하얀 감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눈썰매장과 아이스슬라이딩, 빙어체험 등 다채로운 겨울철 행사가 펼쳐진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양주눈꽃축제가 일본의 삿포로 눈축제와 중국의 하얼빈 빙설제와 같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겨울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양주눈꽃축제의 백미인 눈떼조각 전시존에는 1000개의 크고 작은 눈조각이 전시중으로 장관을 이룬다.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 임직원 1000명과 전문 조각가가 만든 눈떼조각 작품들은 즐거움, 공간, 공유, 낯설음을 주제로 한 감사존을 비롯해 12지신 동물들의 스토리를 표현한 행복존, 숲의 신령과 수호신과 소통하는 드림존 등 5개의 테마 구역으로 나눠 전시되고 있다.

지난달 26일 문을 연 눈썰매장에는 겨울철 대표 스포츠인 루지 전용 슬로프 2개와 눈썰매장 슬로프 3개, 아이스 슬라이딩과 얼음썰매장 등이 설치돼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성인, 어린이, 유아 등 연령별 맞춤 눈썰매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동심의 세계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얼음썰매장과 스노우마운틴 체험장, 빙어잡기 체험 등 다채로운 겨울철 놀이 체험공간도 마련했다.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인 로봇극장, 동물원, 빙어잡기 및 공예체험장, 입장객들의 편의를 위한 쉼터, 푸드존 등도 준비돼있다.

특히 고객안전을 위해 주말과 평일에 각각 50~60명의 안전요원을 축제장 곳곳에 배치해 사고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양주눈꽃축제는 2월까지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소,대인 모두 8000원이다.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 고객들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아트블럭 홈페이지(www.art-block.co.kr)에서 아트블럭으로 입장권을 결제할 수 있으며, 양주시민과 20명 이상의 단체입장객, 장애인은 할인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2015 양주눈꽃축제’ 홈페이지(www.fes-artvalle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