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신에너지 세미나 20~21일 개최
산업교육연구소, 신에너지 세미나 20~21일 개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5.01.07 2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산업교육연구소가 에너지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기술개발 등이 지속적으로 시도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사학연금회관(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2015년 신에너지(에너지수확 / 미활용에너지) 산업전망·활용모델·기술개발·발전방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 에너지 하베스팅 산업전망·기술·시장분석 등을 비롯해 핵심기술인 열전소재와 압전효과를 이용한 열전기술, 압전기술을 중심으로 한 기술개발·전망·적용사례뿐만 아니라 발전소온배수·산업폐열·하수열·폐기물 등과 열병합발전소 미활용에너지의 기술개발· 활용모델·활용사례에 이르기까지의 제반정보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장으로 꾸며진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 세미나는 주변 환경의 에너지를 유용한 에너지로 돌려놓는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과 버려지는 에너지자원을 유효하게 이용하는 미활용에너지기술에 대해 각각의 에너지별로 심층 분석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이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응용기술 분야 창출에 따른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나 전화 (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