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연구원, 한-미 국제협약 잇따라 체결
에너지기술연구원, 한-미 국제협약 잇따라 체결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2.19 08: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이기우)이 16일 미국 워싱턴에서 미국재생에너지연구소와 연구개발과 리더십교육 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협력의향서, 글로벌아메리카전략경영원과 글로벌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국제 워크숍 개최 등을 협력키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미국재생에너지연구소는 재생에너지와 에너지효율에 관한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미국 에너지부 산하의 국립연구소이며, 이 협력의향서가 체결됨에 따라 이들은 에너지시스템통합(Energy System Integration)을 바탕으로 한 연료전지·태양광·바이오에너지·기술사업화 부문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또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반에 걸쳐 국제수준의 전략 컨설팅과 교육연수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글로벌아메리카전략경영원과의 양해각서를 체결함으로써 이들은 앞으로 업무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이기우 에너지기술연구원 원장은 “미국재생에너지연구소와의 협력의향서 체결을 기반으로 선진에너지기술네트워킹을 다지고 에너지기술부문의 공동 연구 사업으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면서 “미국 내 에너지관련 인적네트워크가 활성화된 글로벌 아메리카 전략경영원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기획, 운영을 통해 글로벌 리더십 인재 양성의 초석을 마련토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