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에너지인력양성사업 성과 워크숍 개최
산업부, 에너지인력양성사업 성과 워크숍 개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1.05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산업통상자원부가 에너지산업부문의 새로운 시장수요에 대응하고 혁신을 주도할 창의적인 융·복합 인재육성 차원에서 추진한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4일 더-케이(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2014년 에너지인력양성사업성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학부생 대상 지원 사업’과 연구개발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석·박사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50개 대학 300여 명의 교수와 학생의 참여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에너지인력양성 우수성과를 공유하자는 차원에서 학부와 석·박사 과정별 기업과 대학의 연계를 통한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또 에너지인력양성사업으로 추진 중인 과제별 성과자료도 함께 전시됐다.

특히 이날 제1회 에너지기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에너지부문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모 결과 8월 예선, 10월 결선을 거쳐 최종 선정된 고등부 5개 팀과 대학부 5개 팀가 산업부 장관상 등을 받았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에너지인력양성사업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찾아 앞으로 에너지산업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융·복합 인재육성을 위해 더욱 혁신적이고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