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가치 한 단계 오른 세계 7위 기록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한 단계 오른 세계 7위 기록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4.10.09 2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7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가치평가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에서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가 전년보다 14.8% 증가한 455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7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폰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면서 시장을 주도한 것과 더불어 메모리사업의 매출증가 소비자 중심의 창의적인 마케팅활동 등에서 돋보였다고 인터브랜드는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동안 삼성전자는 휴대전화부문에서 갤럭시S 시리즈와 노트시리즈, 기어 S 등 스마트폰과 다양한 웨어러블기기를 선보이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009년 처음으로 브랜드 가치 세계 톱 20에 진입한데 이어 2012년 세계 톱 10 진입에 성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