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직원이 주인공인 청렴영상물 공개
에너지관리공단 직원이 주인공인 청렴영상물 공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0.09 20: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공감 더한 반부패·청렴 교육영상인 ‘청짜’ 제작·공개

에너지관리공단 직원들이 직접 제작하고 출연한 반부패·청렴 교육영상물이 공개됐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공직단체와 공직유관기관의 반부패·청렴실천문화와 청렴한 조직문화의 확산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제작하고 출연한 반부패·청렴 교육영상인 ‘청짜(청렴을 꿈꾸는 자)’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영상물은 최근 공공부문 ‘비정상의 정상화’ 기조에 맞추고 에너지관리공단이 자체적으로 부패행위를 예방하고 높은 수준의 청렴도 확립을 위해 제작됐다.

특히 이 영상물은 단순계몽과 교훈에만 집중한 영상을 지양하고 재미·공감을 위해 인기영화 ‘타짜’를 패러디했으며,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간한 ‘공직자 행동강령 사례집’을 바탕으로 ▲공용재산의 사적인 사용과 수익 ▲청탁과 지인 특혜 ▲직무 관련 정보를 이용한 거래 등 대표적인 반부패사례를 콩트형식의 드라마로 재구성됐다.

변종립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청렴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면서 “원칙과 소신에 입각한 업무처리와 청렴한 자세는 공공부문에서 보다 엄격히 지켜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영상물이 에너지관리공단뿐만 아니라 공직사회 전반의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에너지관리공단은 2013년도 반부패·청렴교육영상물인 ‘청렴열차’를 자체적으로 제작·공개했다. 이 영상물은 이례적으로 유-튜브(You Tube)에서 13만의 조회 수를 기록한 바 있다.

또 에너지관리공단은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공개한 영상물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공직단체와 공직유관기관은 물론 일반 기업체와 개인 등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