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원전, 집중호우 피해지역 지원 나서
고리원전, 집중호우 피해지역 지원 나서
  • 박재구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4.09.01 22: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우중본/이하 고리원전)는 지난달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기장군 장안읍과 일광면, 울주군 서생지역 일대 수해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고리원전운 지난 1일 오후 울주군 서생면사무소와 기장군 장안읍사무소에서 ‘집중호우 피해지역 수재민 돕기 긴급 구호물품 전달식’을 갖고 라면, 생수, 휴대용버너, 세면도구, 세제 등 생활필수품 10종, 1만2400박스를 지원했다.

지역 이장단협의회는 “이번 폭우로 지역의 수많은 가구가 침수돼 피해복구는 물론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고리원전을 비롯한 여러 곳에서 복구작업을 도와주고 긴급구호물품까지 보내줘 큰 힘을 얻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우중본 고리원자력본부장은 “고리원전은 수해발생 초기부터 지금까지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인력지원 등 물심양면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주민들께서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리원전은 발전소 주변 침수피해지역과 자매마을에 지난달 26일부터 고리봉사대 등 직원들과 굴삭기, 소방차, 덤프트럭 등 장비를 급파해 긴급 복구작업을 돕고 있다. 또 침수가옥의 벽지도배와 장판 등의 지원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