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노조, 정상화계획 첫 반대투쟁 깃발 들어
가스공사노조, 정상화계획 첫 반대투쟁 깃발 들어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7.25 1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경영위기 주범 ‘부패한 정부와 무능한 경영진’ 진단
정부 정상화계획 분쇄와 무능경영진 규탄 결의대회 가져
가스공사노조가 정부의 공공기관 정상화계획 관련 에너지공공기관 중 처음으로 반대투쟁의 깃발을 들었다. 이들은 부패한 정부와 무능한 경영진이 지금의 경영위기를 초래한 주범이라고 진단한데 이어 이를 조합원에게 떠넘기려한다면서 반발에 나섰다.

공공운수노조 한국가스공사지부는 복지축소와 임금삭감, 노동조건 후퇴를 야기하는 공공기관 정상화계획을 무력화하는 동시에 정부의 정상화계획의 일방적인 수용을 강요하고 해외자원개발 기능조정을 방관하는 경영진을 퇴출시키기 위해 끝까지 투쟁키로 결의한데 이어 24일 가스공사 본사(경기 성남시 소재) 1층 로비에서 ‘가짜 정상화 분쇄 및 무능경영진 규탄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이들은 가스공사 창사 이래 최대의 경영위기라면 심각한 경영위기를 초래한 자들은 반드시 책임져야 할 것이라면서 부패한 정부와 무능한 경영진이 지금의 경영위기를 초래한 주범이란 것이 명백한데도 그 책임을 2900명에 달하는 가스노동자에게 고스란히 전가시키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2013년도 정부의 경영평가에서 E등급이란 참담한 결과를 받고도 가스공사 경영진은 스스로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오히려 노조와 외부요인에서 원인을 찾고 조합원의 희생을 전게로 하는 일방적인 가짜 정상화계획 수용만을 요구했다고 비난했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공공기관 정상화계획의 본질은 복지를 축소하고 총액임금 삭감, 노동조건마저 후퇴시키는 것이라고 언급한 뒤 이 사실을 명백히 인지하면서도 조합원의 희생만을 끝까지 강요한다면 더 이상 어떤 교섭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이들은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날 가스노조 관계자는 “정부의 탁상행정에서 비롯된 해외자원개발사업 기능조정은 결국 가스공사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탁하는 것”이라고 진단한 뒤 “가스공사 해외사업이 축소되고 도입사업과 도매사업은 에너지재벌에게 잠식되는 상황에서도 경영진이 자기 보신에 젖어 정부의 눈치만 본다면 모든 경영진을 퇴진시키는 총력투쟁으로 맞설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