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종혁, 연극데뷔…성소수자 '프라이드' 한국초연
오종혁, 연극데뷔…성소수자 '프라이드' 한국초연
  • 온라인뉴스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4.07.15 2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배우로 거듭나고 있는 그룹 '클릭비' 출신 가수 오종혁(31)이 연극에 데뷔한다.

공연제작사 연극열전에 따르면, 오종혁은 8월16일 대학로 아트원시어터 2관에서 막을 올리는 '프라이드(The Pride)' 한국 초연에 캐스팅됐다.

배우 출신 알렉시 캠벨의 작가 데뷔작인 '프라이드'는 2008년 영국 내셔널 시어터에서 첫 선을 보였다. 비평가협회, 존 위팅 어워드, 로런스 올리비에 어워드 등 공신력 있는 시상식을 휩쓸었다. 2010년 뉴욕 MCC 시어터로 진출, 뮤지컬 '위키드'의 조 만텔로가 연출을 맡고 영화 '향수'의 벤 위쇼·'한니발'의 휴 댄시 등 스타들이 출연하며 대중적인 인기도 끌었다.

1958년과 2014년을 넘나들며 성소수자들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사회의 억압과 갈등 속에서도 사랑과 정체성, 자긍심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1958년 자신을 인정하지 못하는 '필립'과 자신을 인정하는 '올리버' 그리고 2014년 스스로에게 당당한 필립과 그 누구보다 자유로운 듯 하지만 트라우마를 가진 올리버, 그리고 두 시대 모두 그들을 인정하는 '실비아'와 의 관계를 그린다.

오종혁은 1958년에는 신사답고 다정다감하지만 남모를 비밀을 간직한 동화 작가, 2014년에는 예민함과 충동적인 행동 때문에 연인인 필립에게 상처를 주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의 게이잡지 컬럼니스트 올리버를 연기한다.

뮤지컬 '그날들' '블러드 브라더스'로 일취월장하고 있는 오종혁은 연극 무대에서 안정된 연기력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히스토리 보이즈'의 박은석이 같은 역을 연기한다.

1958년에는 체면을 중시하고 규율에서 벗어나는 걸 두려워하는 부동산 중개업자, 2014년에는 따뜻한 마음씨를 지닌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인 필립은 연극 '푸르른 날에'의 연극배우 이명행,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의 뮤지컬배우 정상윤이 나눠 맡는다.

연극열전은 "작품은 표면적으로는 성소수자라는 특정한 인물들을 그리고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한번쯤은 스스로에게 물었을 '나는 누구인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던진다"고 소개했다.

뮤지컬 '구텐버그' '심야식당'의 김동연 연출, 연극 '모범생들'의 작가 지이선, 뮤지컬 '스팸어랏' '애비뉴Q'로 주목 받은 번역가 김수빈 등이 힘을 보탠다. 연극배우 김소진, 최대훈, 김종구, 김지현이 출연한다.

한편 제목 '프라이드'는 게이, 레즈비언, 트랜스젠더 등 성소수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권리를 인정받기 위해 벌이는 행진인 '프라이드 퍼레이드'에서 따왔다. 1970년 스톤월 항쟁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미국 여러 도시에서 벌어진 시위와 행진이 확장됐다. 11월2일까지 볼 수 있다. 만 1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러닝타임 140분(인터미션 15분 포함). 연극열전. 02-766-6007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