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축구협회 "올해 한일전 없다" 일축
[축구]축구협회 "올해 한일전 없다" 일축
  • 온라인뉴스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4.07.15 2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가 올해 일본과 평가전을 가질 계획이 없다고 못을 박았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15일 "일본 언론에서 한·일 축구 평가전 관련 보도를 계속하고 있는데 이는 사실무근이다. 올해 일본과 평가전을 가질 계획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일본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닛폰'은 이날 "차기 사령탑으로 내정된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이 이끌 일본대표팀이 라이벌 한국과 평가전을 치른다"며 "날짜는 10월10일로 결정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10월14일에는 브라질과의 평가전이 이어진다"며 "아기레 감독에게 한국·브라질 2연전은 자신의 능력과 축구 스타일을 알리는 중요한 시험무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본 언론의 한·일 축구 평가전 내정 보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일에는 '닛칸스포츠'가 라이벌전 소식을 알렸다.

당시 이 언론은 "일본대표팀이 첫 원정경기 상대로 라이벌 한국과 만나게 될 것"이라며 "일본축구협회는 지난 2011년 8월 삿포로에서 한국과 평가전을 치를 당시 대한축구협회와 홈 앤드 어웨이 계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2014브라질월드컵 예선 등으로 인해 평가전을 미뤄왔지만 올해 안에는 한국과 경기를 치러야 한다"고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했다.

축구협회는 일본 언론들이 사실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2011년 평가전 당시 한국에서 리턴매치를 치르자는 논의가 오고 간 것은 사실이지만 2012런던올림픽 '독도 세러모니 사건', 동아시안컵 '욱일승천기 사건' 등으로 인해 한·일 관계가 냉랭해졌다"며 "그 이후 한·일전에 관한 추가 논의는 없었다. 현재 9월 이후 A매치데이 상대를 알아보고 있는데 일본은 그 대상이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