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협력중소기업 저리대출기금 400억원 추가 조성
한수원, 협력중소기업 저리대출기금 400억원 추가 조성
  • 박재구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4.06.19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최근 기업은행과 ‘동반성장 가치창조, 한수원 동반성장협력대출 업무협약’을 맺고 낮은 이율로 중소기업에 자금을 지원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수원은 기업은행과 공동으로 대출기금 400억원을 조성하고 시중은행 이자율보다 낮게 중소기업에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수원은 또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경영, 법률 등의 무료컨설팅, 인력채용 지원, 수출보험 지원, 해외진출 지원 등의 프로그램도 대출기업에 제공해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수원은 “중소기업 자금지원 규모는 전년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연초 업무협약을 체결한 벤처기업협회 및 여성벤처기업협회의 회원사까지 지원범위에 포함시킴으로써 협력사 전체는 물론 원전산업 진입을 고려하고 있는 유망 벤처기업까지 자금지원이 가능한 금융지원체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또 지난 4월 보유기술을 이전받은 중소기업도 필요한 경우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해당기업의 기술사업화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수원은 협력기업에 계약금액의 70%까지 선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한수원과의 계약체결업체를 대상으로 계약금액의 80%까지 대출을 지원해주는 파워에너지론, 2차 이하 협력사에 자금을 지원하는 ‘동반성장협력대출Ⅰ’을 기업은행과 협력해 운용하고 있다. 지난해 한수원은 선금을 제외하고 총 792억원의 지금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