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 에너지·환경기업…파트너 찾아 한국행
유럽연합 에너지·환경기업…파트너 찾아 한국행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5.25 22: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EU 비즈니스 네트워크 캠페인-EU 게이트웨이]
유럽연합(EU)에 기반을 둔 에너지·환경 관련 38개 강소기업이 파트너를 찾아 우리나라를 방문한다.

이들 기업은 유럽연합의 비즈니스 캠페인인 ‘EU 게이트웨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내달 10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리는 ‘2014 환경·에너지 관련 기술 전시상담회(Environment & Energy-related Technologies)’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하게 되는데 이 자리에서 우리 기업과 미팅을 갖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에 방한하는 유럽연합의 강소기업은 유럽연합 소속 28개 국가에서 선발된 38개 강소기업. 이중 28%는 반응이 좋아 다시 방문하는 기업이다.

참가기업 유형별로 살펴보면 ▲신재생에너지(11) ▲에너지효율솔루션(6) ▲대기·수질처리관리(6) ▲폐기물처리관리(6) ▲환경측정·분석기(5) ▲환경에너지기술(5) 등 6개 분야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기업들의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특허를 보유한 기업도 다수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한편 이들 유럽연합기업과 비즈니스미팅을 희망하는 국내기업과 개인은 EU 게이트웨이 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거나 관심기업과의 개별비즈니스 미팅을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도 전시상담회 부스에서는 통역서비스가 상시 제공되며, 사전등록 시 더 편하게 입장이 가능하다. 물론 참관비용은 무료다.



<주요참석기업>

[오스트리아-POLYTECHNIK Biomass Energy]
폴리테크닉 바이오매스에너지는 바이오매스연소플랜트의 세계적인 공급자로 턴키계약프로젝트의 설계부터 납품까지 총괄하고 있다. 바이오매스연소플랜트 기당 300∼3만kW에 이르는 열 출력 범위의 보일러를 생산하고 있으며, 연료의 종류와 수분함량에 따라 다양한 연소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www.polytechnik.com)

[덴마크-Topsoe Fuel Cell]
톱서퓨얼셀은 다양한 공급원료로부터의 고효율 전력을 생산하는 핵심기술과 ‘고체산화연료전지(Solid-Oxide Fuel Cell) 스택’을 개발했다. 지난 20년 간 개발한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고체산화연료전지와 스택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www.topsoefuelcell.com)

[프랑스-Biogreen]
바이오그린은 혁신·공학기술·장비·공정부문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주로 식품산업·에너지·환경·화학비료분야에서의 고부가가치 장비와 공정을 설계한데 이어 개발·납품하고 있다.(www.etia.fr)

[독일-EPHY-MESS]
에피메스는 맞춤형 온도측정장치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시장과 산업용 계측분야를 위한 종합적인 솔루션과 정밀제품을 개발해 내진설계된 강력한 온도와 속도센서를 개발해 철도시장에 공급하고 있다.(www.ephy-mess.de)

[독일-MT-Energie GmbH]
MT에너지는 작물·가축분뇨·생물폐기물 등의 기질을 연료로 이용하는 종합바이오가스플랜트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열 병합 솔루션뿐 아니라 배관주입과 수송연료를 위한 혁신적인 바이오메탄가스 업그레이드기술을 제공하고 있다.(www.mt-energie.com)

[이탈리아-ECOMEMBRANE SRL]
에코멤브레인은 특허등록된 플라스틱 멤브레인과 스테인리스 강 재질의 돔 구조물을 활용하는 독창적인 생산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스홀더·가스홀더돔·부유덮개·악취저감커버·바이오가스플랜트부속품 등으로 구성된 제품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www.ecomembrane.com)

[네덜란드-HyGear B.V.]
하이기어는 소규모 가스전환시스템과 시험플랜트를 설계·시공·검사 전문기업으로 PSA·개질·가스정화·탈황·메탄반응 등과 관련된 광범위한 가스처리기술 관련 전문지식으로 에너지와 공정효율을 개선하는 다양한 제품을 공급한다.(www.hygear.nl)

[네덜란드-We4Ce B.V.]
We4Ce는 로터블레이드의 설계와 제조 관련 25년 이상의 축적된 경험을 갖고 있으며, 플러그와 모듈설계를 포함한 로터블레이드의 공력·설계·자재연구, 자재·공급자 선정, 기술이전 등에 대해 턴키솔루션을 제공한다.(www.we4ce.eu)

[스웨덴-Bioprocess Control Sweden AB]
바이오프로세스 컨트롤 스웨덴은 바이오가스플랜트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관련 기술과 바이오 에탄올 자동화분석시스템인 AMPTS II 등을 제공하고 있다.(www.bioprocesscontrol.com)

[영국-Evance Wind Turbines Ltd]
에반스윈드터빈은 12년 이상 축적된 경험을 기반으로 소형 풍력터빈을 제조해 공급하는 전문기업으로 에반스 R9000 5kW 풍력터빈은 미국·호주·일본 등 세계 전역에 설치됐으며, 현재 설치된 1850대의 터빈은 연간 2만550MWh의 에너지를 생산하고 있다.(www.evancewind.com)

[영국-Kingspan Environmental Ltd]
킹스팬인바이론멘탈은 빗물·태양열·풍력 등과 같은 천연자원의 저장과 활용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빗물저장과 하수처리플랜트 등과 같은 물 관리, 태양열과 소형풍력 등과 같은 재생에너지를 관리하고 있다.(www.kingspanenviro.com)

[오스트리아-ANDRITZ Energy & Environment GmbH]
안드리츠에너지&인바이론먼트는 설치장비의 대용량화와 생산품질개선, 비용절감, 수명연장을 위해 개조와 업그레이드, 최적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는 단일부품교체부터 특정 공정, 전체플랜트에 대한 종합적인 생산효율성분석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www.andritz.com)

[이탈리아-Bitron Group]
비트론그룹은 자동차·가전제품·공조설비·재생에너지산업을 위한 메커트로닉스시스템과 기기를 연구개발, 생산하고 있다.(www.bitron.net)

[이탈리아-CALEFFI S.p.A.]
칼레피는 가정·산업용 난방장치와 공조장치, 급배수설비를 위한 부품을 제조를 비롯해 첨단시스템솔루션을 전문으로 공급한다. 주요제품은 안전밸브, 에어벤트, 지역조절밸브, 배관부속, 역류방지밸브, 용수시스템 부품, 태양열시스템, 지열시스템, 바닥난방시스템 등을 공급하고 있다.(www.caleffi.com)

[이탈리아-RASOTTO ENGINEERING SNC]
라소토 엔지니어링은 산업용 자동화플랜트분야의 기본 장비부터 턴키솔루션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 공업용 기계와 자동화플랜트, 건물자동제어, 에너지절약 부문에 주력하며, 에너지분야에서는 광속조절기와 통합된 집중·분배형 가로등장치를 개발한 바 있다.(www.rasotto.com)

[네덜란드-Xeentec-Asia]
진텍아시아는 나노기술에 기반 한 감마재 윤활유 Xeentec Oil-Optimizer를 제조하고 있다. 주요제품인 IP Nano2 오일분석기는 엔진의 수명을 두 배 이상 보장한다. 대학연구팀의 시험결과 Nano2는 연료소비를 12%까지, 이산화탄소 배출은 15%까지 절감한다.(www.xentec.nl)

[독일-HJS Emission Technology GmbH & Co. KG]
HJS에미션테크놀로지는 오염물질배출량을 저감하기 위한 모듈시스템의 생산·판매 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매연입자와 산화질소배출 감소 등 디젤엔진을 위한 시스템을 전문으로 취급한다.(www.hjs.com)

[그리스-Environmental Protection Engineering S.A.]
인바이론멘탈프로텍션엔지니어링은 해양·산업오염관리방지관리사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해양·산업 오염 유출 방제시스템과 선박 유수분리기 ‘포세이돈’ 시리즈, 하수처리시스템 ‘트리톤’ 시리즈, 역삼투압장치 Alios EVO 등을 생산한다.(www.epe.gr)

[몰타-AquaBioTech Group]
아쿠아바이오테크그룹은 전 세계 55개 국가의 고객과 운용프로젝트에 대해 연구개발·컨설팅·기술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 각 지역의 지역사무소와 파트너를 통해 해양양식·어업·해양환경 프로젝트를 수행한다.(www.aquabt.com)

[네덜란드-Bright Spark BV]
브라이트스파크는 수처리시스템과 수질센서기술을 개발한 기업으로 선박평형수를 가장 효과적이고 저렴한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 저장탱크에 안전하게 음용수를 보관하는 특화된 기술과 화재설비의 방오기술을 제공한다.(www.brightspark.nl)

[네덜란드-DMT Environmental Technology]
DMT인바이론멘탈테크놀로지는 가스·수반가스·매립지가스·합성가스·바이오가스처리장비를 설치하는 엔지니어링 위탁기업으로서 가스드라이어, 화학적 탈황설비, 생물학적 탈황설비, 바이오가스 업그레이드설비를 공급하고 있다.(www.dmt-et.nl)

[네덜란드-Voltea]
볼테아는 액체에서 이온을 분리하는 검증된 기술로 개발된 산업·가정용 제품을 공급한다. 이 회사의 기술은 에너지 저소비 솔루션으로서 높은 회수율을 제공하는 한편 별도의 화학 물질을 필요로 하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다.(www.voltea.com)

[오스트리아-Komptech GmbH]
콤프테크는 고형폐기물과 목질계 바이오매스처리장비를 생산하고 있으며, 퇴비화설비, 기계적 생물학적 처리, 혐기소화 바이오가스 플랜트 전처리 설비, 폐기물 고형 연료 플랜트, 목질계 바이오매스 전처리 설비 등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www.komptech.com)

[이탈리아-SALVADORI srl]
살바도리는 타이어의 재생·수리·재활용 분야에 종사하는 기업으로 타이어와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타이어 폐기로 인한 비용을 환경 친화적인 자원으로 변환시킨다. 이와 관련 1435종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www.salvadori.com)

[스페인-MASIAS RECYCLING]
마시아스리사이클링은 도시생활폐기물처리를 위한 턴키프로젝트의 설계와 생산은 물론 시운전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형 폐기물 처리를 위한 핵심장비와 애프터서비스 등을 제공한다.(www.masiasrecycling.com)

[스페인-ZB GROUP]
ZB그룹은 철금속·스크랩·비철금속·폐자동차·가전제품·폐전기전자제품처리지침·전자폐기물·건설폐기물·산업폐기물·폐타이어·산림폐기물·팔레트폐기물 등과 같은 분야의 재활용 프로젝트에 대한 턴키솔루션을 제공한다.(www.zbgroup.es)

[영국-Advanced Plasma Power]
어드반스드플라즈마파워는 국제특허를 받은 기술로 환경처리와 폐기물전환에너지를 위한 플라즈마플랜트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시각적인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며, 우수한 효율성을 제공하는 첨단폐기물자원화·연료기술 등을 개발하고 있다.(www.app-uk.com)

[영국-ASM Group]
ASM그룹은 생분해성폐기물을 이용해 매립지처분과 수질오염문제를 해결하는 획기적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www.asm-group.com)

[벨기에-AAMS-SALVARANI]
AAMS-살바라니는 농업·원예용 분무기의 관리와 점검에 사용되는 종합적인 제품과 퇴비 살포기 교정장치를 생산한다. 또 식물보호장비기술에 기반해 계측·검사장비·서비스·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정부기관과 관련단체에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www.aams-salvarani.com)

[벨기에-The Sniffers NV]
스니퍼즈는 배출가스와 환경관리모니터링, 파이프라인 무결성검사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비산배출모니터링과 플레어방출모니터링, 연소가스모니터링, 스팀트랩모니터링, 환경관리모니터링, 배출가스관리소프트웨어, 파이프라인관리와 유지보수서비스, 파이프라인 검증서비스, 파이프라인정보관리소프트웨어, 음극방식서비스 등을 제공한다.(www.the-sniffers.com)

[독일-SARAD GmbH]
사라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라돈과 라돈자손측정스펙트럼, 에어로졸모니터를 제공한다. 측정시스템 성능개선을 위해 혁신기술을 활용하며 방사능 방호와 오염물질완화, 환경측정분야에서 축적된 경험을 보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www.sarad.de)

[리투아니아-Aedilis, UAB]
에딜리스는 계전보호와 제어, 변전소자동화, 통신장비구성, SCADA시스템, 공장자동화솔루션 등과 같은 분야에 대해 프로젝트 계획·설계·장착·설치·환경설정·시운전·시험서비스를 제공한다.(www.substationengineering.eu)

[스페인-ORTO ALRESA]
오르토 알레사는 연구개발과 산업, 환경, 수처리, 보건의료, 종합병원, 환경, 에너지 등과 관련된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실험실용 원심분리기와 실험실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www.ortoalresa.com)

[체코-ALCOMA a.s.]
알코마는 이더넷, PDH, SDH, 이들의 조합 인터페이스와 연동되는 저비용 PTP(point to point) 마이크로파와 밀리미터파 무선 중계 솔루션을 제공한다.(www.alcoma.com)

[체코-SVCS Process Innovation s.r.o.]
SVCS프로세스이노베이션은 반도체와 태양광산업을 위한 횡형 비연속로를 설계하고 제조한다. 또 태양광산업의 대표적 어플리케이션인 가스캐비닛을 공급한다.(www.svcs.eu)

[독일-ZS-Handling GmbH]
ZS-핸들링은 자체 개발한 초음파 서스펜션기술에 기반해 핸들링 부품과 시스템, 장비를 개발·생산·판매하고 있다.(www.zs-handling.com)

[그리스-ALCHIMICA S.A.]
알키미카는 산업·건설용 특수 폴리우레탄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전문 기업으로 특수방수재료와 씰링제품을 생산하며 방수기능과 단열기능이 결합된 시스템과 바닥재, 보호수지를 공급한다.(www.alchimica.com)

[네덜란드-Eneco Energy Trade B.V.]
에네코에너지트레이드는 글로벌 탄소시장과 지속 가능한 에너지생산분야에 특화된 기업으로 EUAs, CERs, ERUs, VERs 등의 탄소배출권 매매와 중개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사업주체, 개발자, 배출권모집자를 위한 개발서비스와 금융조달, 위험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www.eneco2.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