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UAE 석유·가스분야 청년인력양성까지 협력 확대
한-UAE 석유·가스분야 청년인력양성까지 협력 확대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4.05.20 2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와 아랍에미리트 간 석유·가스분야에서의 협력이 비즈니스 차원을 넘어 양국의 미래를 열어갈 젊은 인력을 양성하는데 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20일 아랍에미리트를 방문 중인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석유공사가 아부다비석유공사와 공동인력양성 양해각서를 체결한데 이어 같은 자리에서 전국자원개발 관련 대학교의 대표로 서울대학교가 아부다비석유대학과 공동인력양성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양해각서가 체결됨에 따라 석유공사와 아부다비석유공사는 우리 대학과 아부다비석유대학 간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아부다비석유대학을 졸업한 우리 학생에 대한 현장연수와 현지취업을 지원하게 된다.

서울대학교와 아부다비석유대학은 우리의 자원개발 분야 전공학생을 공동으로 양성한 후 아부다비 현지취업과 연계할 계획이다.

이날 윤상직 장관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국내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청년들이 아랍에미리트에서 현장중심의 교육을 받고 전문가로서 성장하는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아랍에미리트로 진출한 우리 청년들과 우리나라에서 인턴을 경험한 아랍에미리트 청년들이 중장기적으로 아랍에미리트를 발판삼아 중동·아프리카·유럽 등 제3국에도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