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원전, 다문화가정 ‘요리교실’ 지원
고리원전, 다문화가정 ‘요리교실’ 지원
  • 박재구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4.05.15 2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이민자·다문화가정 주부 대상 요리교실·요리나눔 봉사 실시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우중본/이하 고리본부)는 발전소 주변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정의 한국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행복밥상 요리교실’을 지원한다.

고리본부는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기장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기장종합복지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속 다문화가정 이주여성과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행복밥상 요리교실과 요리 나눔봉사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서 고리봉사대 소속 여직원들은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다양한 국적의 기장군 거주 이주여성과 저소득층 가정주부 20여명과 함께 밑반찬 조리와 배달 봉사를 가질 예정이다.

한국음식이 서툰 결혼이주여성들은 요리교실을 통해 밑반찬, 국, 찌개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한국음식과 계절별 저장음식, 명절 차례상 등 전통문화도 배우게 된다. 아울러 이날 직접 만든 요리를 기장읍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 30여 가구에 배달하며 따뜻한 나눔문화도 체험하게 된다.

한편 음식문화의 교류와 융합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생활 적응력을 돕기 위해 마련한 ‘맛있다! 好吃(하오츠)! Ngon(농)!’ 소통사업은 지난 5월 2일 첫 번째 ‘행복밥상 요리교실’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음식나눔봉사, 요리문화체험을 통해 다문화음식과 문화의 소통을 실천할 예정이다. 특히 11월에는 기장 지역주민 300여명을 초청해 각국의 전통요리를 조리해 지역주민에게 제공하는 다문화음식축제도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