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광주전남본부, 녹색아파트 만들기 나서
에관공 광주전남본부, 녹색아파트 만들기 나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5.15 13: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선직)가 매년 반복되는 전력수급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근간이 되는 가정 내 전기절약실천에 국민의 자발적이면서도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광주·전남지역 내 아파트 1곳씩을 선정한 데 이어 13일 도원우미이노스빌아파트 주민자치회(전남 여수시 소재)와 14일 광주일신아파트 주민자치회와 아파트 전기절약 10% 절감운동을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지역주민은 아파트 절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매월 에너지절약회의를 열고 에너지관리공단 광주전남본부는 에너지현장체험교육과 아파트 청소년들과 함께 절전캠페인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지역주민은 에너지보안관(여수), 에너지폴리스(광주)로 명명된 에너지지킴이들을 구성해 가정별 절감목표량 제시와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산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사례 전파와 언론홍보 등을 실시해 여름철 전기절약에 앞장설 방침이다.

이날 김선직 에너지관리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전국 에너지의 12%를 소비하는 우리지역의 에너지절약에 대한 위기의식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절전운동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가정에서 주부, 아빠, 아이가 함께하는 절전활동이 관공서, 빌딩, 상업시설 등으로 전파돼 우리 생활 속에서 절전문화가 뿌리 내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