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유공자 신청! 인터넷으로 보다 손쉽게∼
에너지절약 유공자 신청! 인터넷으로 보다 손쉽게∼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5.13 0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 포상 홈페이지 통해 30일까지 접수 받아
올해부터 사회각계각층에서 묵묵히 에너지절약을 위해 매진한 공로자는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포상신청에 따른 절차상의 불편을 해소해 보자는 취지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그 동안 에너지절약 유공자 신청을 받는 과정에서 다량의 서류를 작성해 출력·제본 등의 작업을 거쳐야 하는 불편이 있음을 확인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개발한데 이어 올해부터 유공자 포상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접수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이 홈페이지는 신청분야별 신청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임시저장기능으로 확인이 필요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신청 후 심사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기능과 담당자와의 일대일 질문답변을 통해 진행현황과 포상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신청인이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뿐만 아니라 이 홈페이지는 최근 5년간 정부포상을 받았던 단체와 기업의 사례를 게시하고 있으며, 주부나 일반인 등의 신청서 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과거 수상자의 공적서 샘플을 게시해 포상을 처음 신청하는 유공자가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돼 있다.

이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에너지관리공단은 에너지 분야 주요 국정과제인 일자리창출·중소기업동반성장 등에서 성실히 수행하고 의로운 행동으로 드러나지 않게 선행을 실천하는 등 성실하고 창의적인 숨은 유공자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며 오는 30일까지 에너지절약 유공자 신청서를 접수받을 예정이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 홈페이지 신설은 보다 많은 유공자들이 좀 더 쉽게 정부포상을 신청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에너지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정부포상과 관련된 정보를 더욱 공개해 보다 많은 유공자가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제도로 개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관리공단은 국민의 에너지절약 의식을 고취시키고 에너지절약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유공자를 매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