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환경공단, 천원의 사랑을 나누다
원자력환경공단, 천원의 사랑을 나누다
  • 박재구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4.04.29 22: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 계림초등학교에 ‘사랑나눔 운동’ 통한 2,600여명 온정 전달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이하 공단)은 지난 28일 경주 계림초등학교에 ‘천원의 행복! 계림초등학교 사랑나눔 운동’을 통해 모인 2,600여명의 정성을 전달하고, 공단 청정누리봉사단과 대구은행 경주사랑봉사단과 함께 환경정화활동을 가졌다.

공단은 지난 2월 본사 인근에 위치한 계림초등학교 강당이 폭설로 붕괴되면서 학생 300여명에 대한 급식이 중단됐다는 소식을 접하고 ‘천원의 행복! 계림초등학교 사랑나눔운동’을 전개했다.

이종인 이사장은 “한 기관이 1,000만원, 2,000만원을 지원하는 것 보다 지역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진심을 담은 마음이 더 큰 힘과 위안을 줄 수 있다”며 각계에 동참을 호소해 2,600여명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계림초등학교 사랑나눔에는 지역구 정수성 국회의원, 경주시, 경주시의회, 대구은행 등 지역 기관은 물론 산업부 및 출입기자단, 한수원, 한국원자력산업회의,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대덕넷, 원자력문화재단 등 원자력 유관기관들도 힘을 보탰다. 또 민주평통 경주시협의회, 정순임 민속예술단, 이태야 세무사 등 각계에서 따뜻한 마음을 보내 왔다.

공단은 모금액 260만원 외에 부족분 1,700만원은 방폐물반입 수수료에서 지원해 학생들이 맛있는 도시락을 먹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종인 이사장은 계림초등학교, 평해공고, 동국대 등 지역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과 꿈을 심어주기 위한 재능기부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공단은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주 방폐장과 환경친화단지를 방폐장 주변의 문무대왕릉, 감은사탑, 이견대, 기림사, 주상절리, 깍지길 등 풍부한 관광자원과 연계해 관광명소화하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