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국내 벤처기업 동반성장 지원
한수원, 국내 벤처기업 동반성장 지원
  • 박재구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4.04.28 21: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협력 협약 체결…기술멘토링, 해외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 등 지원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조석/이하 한수원)은 28일 벤처기업협회(회장 남민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체 보유한 고유 기술을 벤처기업에 이전해 원전산업계 진입을 돕는 등 벤처기업에 특화된 동반성장 지원 정책을 시행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수원은 벤처기업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과 한수원이 그간 쌓아온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노하우를 더해 기술멘토링과 해외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 지원을 비롯해 원자력기초 교육과 동반성장 뉴스레터 발송 등 상호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키로 했다.

한수원은 벤처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원자력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건전한 원전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방침이며, 벤처기업은 한수원의 지원프로그램에 힘입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한수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원전산업이 폐쇄적이라는 과거 이미지를 말끔히 씻어 내는 계기로 삼고, 벤처기업이 승승장구할 수 있도록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함으로써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수원은 이에 앞서 협력중소기업 지원정책 궤도를 전면 수정해 기존 ‘직접 지원’ 방식에서 완전히 탈피, 원전산업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 향상’을 꾀하는 방향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중소기업의 자생력을 키워주는 ‘한수원 산업혁신운동3.0’ 사업과 우수 여성기업 육성, 동반성장 간담회 등 다채로운 중소·벤처기업 상생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