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영시스템 정보공유의 장 24일 열려
에너지경영시스템 정보공유의 장 24일 열려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4.22 0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에스지에스와 ISO 50001 세미나 개최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에너지관리 패러다임이 에너지공급 중심에서 에너지수요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이 효과적인 에너지관리방안으로 제시된 가운데 한국에스지에스(주)와 공동으로 오는 24일 코엑스에서 기업의 에너지성과 향상을 위한 에너지경영시스템이란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인증기업의 에너지절감효과와 컨설팅기관의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방법과 성과지표 활용방법 등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국내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확산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돕는 장으로 꾸며진다.

주최 측은 에너지경영시스템에 관심 있는 산업체와 건물사업장 등의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기업들이 에너지경영시스템에 대한 인식들을 제고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에너지관리공단은 이번 세미나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에너지경영시스템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기업의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을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은 사업장에서 원가절감을 위한 에너지효율 향상을 목적으로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경영전략을 구축한 뒤 이에 따라 에너지효율 활동을 전사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경영체제다.

현재 미국·영국 등을 비롯한 선진국뿐만 아니라 삼성·LG·포스코·현대 등 국내 많은 기업도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