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새로운 REC 거래시스템 구축
전력거래소, 새로운 REC 거래시스템 구축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3.04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능 탑재…임시 오픈 이어 17일 본격 가동
새로운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 거래시스템이 구축됐다.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는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거래업무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 거래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그 동안 전력거래소는 관련 업무 이관 후 독자적인 시스템이 없어 다른 기관의 시스템을 활용했으며, 이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신규 시스템 구축·시험·검증을 거쳐 최종적으로 지난달 말 준공한 바 있다.

조만간 본격적으로 운영될 이 시스템은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 분할등록과 그룹입찰, 세금계산서발급 가능, 전력시장과의 연계 등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 메인 홈페이지는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메뉴에 대해 메인화면으로 표시되도록 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개편됐다.

이와 관련 전력거래소는 오는 16일까지 이 시스템을 임시로 오픈해 회원사에게 공지한 후 공인인증서 등록과 개인정보 갱신 등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최적화한 후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전력거래소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 거래시장의 보안성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전용 보안설비를 추가로 도입해 안정적인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 거래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