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硏, BEMS 정책지원·비즈니스모델 세미나 25일 개최
산업교육硏, BEMS 정책지원·비즈니스모델 세미나 25일 개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3.04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교육연구소가 정부의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보급 활성화 방안에 대한 사업의 제반정보를 논의할 수 있는 ‘2014 BEMS 정책지원과 구축사례 및 비즈니스모델 세미나’를 오는 25일 사학연금회관(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정부의 BEMS보급 활성화 방안을 분야별로 분석하고 사업추진현황과 시장규모, 항목별 주요기능, 효과적인 도입 등을 비롯한 대표적인 신축건물의 구축사례와 특허분석에 이르는 제반정보를 논의하는 장으로 꾸며진다.

주제발표는 ▲건물에너지 관리시스템(BEMS)보급 활성화 방안 ▲국내,외 BEMS 사업추진 현황 및 시장규모 실태와 관련기업체 동향 ▲건물 내 에너지 사용기기의 사업 확대를 위한 BEMS의 도입과 적용효과 ▲BEMS 주요기능과 효과적인 도입 및 활용방안과 기술 표준화 ▲클라우딩 BEMS 사업추진 현황 및 구축사례 ▲수요관리에서의 효율적인 BEMS 적용 기술개발 및 발전방향 ▲대표적인 신축건물의 BEMS 신기술 및 구축사례 ▲BEMS 관련기술의 국내,외 특허분석 및 IP확보전략과 국내업계의 대응전략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에너지·건물·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은 최근 들어 합리적인 건물에너지운용에 최적의 대안으로 등장하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 전체 에너지소비의 21%이상을 차지하는 건물부문 에너지수요감축방안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나 전화 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