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국민파업대회 예정대로 추진…국민파업 동참 촉구
25일 국민파업대회 예정대로 추진…국민파업 동참 촉구
  • 온라인뉴스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4.02.24 19: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등 국민파업위원회가 박근혜 정부 출범 1년을 하루 앞둔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25일 진행하는 국민파업의 동참을 촉구했다.

이날 이 위원회는 "박근혜 정부 1년은 공약파기·민생파탄·민주주의 파괴로 점철된 나날이었다"며 "우리는 어떠한 탄압에 굴하지 않고 25일 국민파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이번 파업은 1% 재벌과 권력, 가진자가 세상을 움직이는 것이 아닌 노동자·농민·빈민·상인·학생 등 대다수 국민들이 사회 발전의 힘이라는 점을 증명하는 자리"라며 국민파업 동참을 국민들에게 호소했다. 

또 이들은 "서민들이 치솟는 전·월세 값, 공공요금, 물가 등으로 벼랑끝으로 내몰렸음에도 박 대통령은 복지 강화와 경제민주화 공약을 내팽개친 채 부자정책으로 일관했다"고 비판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 위원회는 "박근혜 정부는 철도 민영화를 하지 않겠다고 했으면서 인천공항 연내 민영화, 지역 적자 노선 폐기, 요금상한제 폐지를 강행하려 한다. 이 뿐 아니라 국민들의 거센 반발에도 불구하고 의료민영화도 추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국민파업대회는 서울·부산·울산·광주 등 전국 12개 도시에서 20만명 집결을 목표로 개최된다.

이 위원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총체적 대선개입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 특검도입 ▲연금 개악 중단, 기초연금 공약 이행 ▲공안탄압 중단 및 민주주의 수호 ▲용산참사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KTX 철도·가스 민영화 저지 ▲의료민영화 저지 및 공공의료 강화 등 총 50여개 요구안을 요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