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전 직원 대상 청렴실천결의 대회 개최
에너지관리공단, 전 직원 대상 청렴실천결의 대회 개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2.17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이 17일과 24일 두 차례에 걸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KEMCO 실천결의대회’를 가진다.

17일 열린 실천결의대회는 2014년도 지역본부 1차 기술교육 중 진행됐으며, 이날 참석한 직원들은 지역본부 직원 남녀대표 청렴 결의문 낭독과 각 지역본부장을 포함한 참석자 전원 청렴선서를 통해 청렴한 에너지관리공단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나용환 에너지관리공단 부이사장은 조직의 핵심가치로 서비스혁신을 실천하기 위한 책임성과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윤리성 등을 언급하는 등 청렴문화정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참석 직원은 에너지공단에서 추구하는 맑은 경영과 밝은 에너지관리공단을 위해 부정적인 관행을 개선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조성함으로써 세계 일류공공기관으로서 새로운 도약과 전진을 결의하는 한편 감사실에서 주관하는 청렴교육을 들으며 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을 바탕으로 한 직무윤리 확립과 대국민서비스의 투명성 제고 등 조직문화의 청렴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에너지관리공단은 지난해 11월 직원들이 직접 제작·출연한 반부패·청렴교육용 동영상 ‘청렴열차’를 유튜브에 게시해 12만 건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