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하이웨이주유소와 석유품질보증 협약 체결
석유관리원, 하이웨이주유소와 석유품질보증 협약 체결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1.20 0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적합 품질관리로 소비자 인식제고와 석유시장 활성화 도모
한국석유관리원 대구경북본부(본부장 강동수)가 한국자영알뜰주유소 소속 하이웨이주유소와 현장에서 적정한 품질관리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고 석유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지난 17일 청렴하고 투명한 석유품질보증프로그램 협약서를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석유관리원은 석유제품에 대한 정보와 소비자로부터 자영알뜰주유소협회 회원사에서 확보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석유관리원의 효율적인 품질관리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된다.

특히 석유관리원은 석유제품 품질검사로 주유소에 석유제품품질을 보증한 뒤 정품관리 주유소를 선정해 석유제품 정품관리 협약 마크를 부착한다. 주유소는 품질검사에 적극적인 협조와 함께 소비자에 대한 인식제고 노력과 홍보를 하게 된다.

이날 강동수 석유관리원 대구경북본부장은 “이 협약으로 알뜰주유소뿐만 아니라 정유회사 폴 주유소에도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시너지효과가 기대되고 자영알뜰주유소협회와 긴밀하게 협조해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홍준 자영알뜰주유소협회 사무국장은 “이 협약체결로 정품·정량 석유품질보증에서 전자수급보고시스템까지 연계되는 소프트웨어프로그램을 석유관리원이 개발해 협회 회원들에게 간단하고 편리한 보고시스템 도입까지 실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