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개발전공 대학생에게 해외현장체험∼
자원개발전공 대학생에게 해외현장체험∼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1.08 23: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해외자원개발 현장연수 산·학 협약 체결
우리의 우수한 젊은 인재들이 해외현지에서 다양한 자원개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가동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자원개발을 전공한 우수한 학생에게 해외현장에서 실무경험을 축적할 수 있도록 돕는 해외자원개발 현장연수를 위해 해외자원개발 기업·학계와 협력키로 하고 8일 리츠칼튼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수기회를 얻게 된 청년학생은 현지 실무자와 함께 생활하며 석유 지질탐사·시추·생산과 광물 지질탐사·채광·생산 등 해외자원개발현장에서 습득 가능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배우게 된다.

특히 참여 자원개발기업은 ▲연수학생 선발 ▲현장프로그램 구성 ▲비용지원 등에 대한 권한과 책임을 갖고 현장연수를 시행하게 된다. 또 대학은 청년학생의 현장연수기간을 고려, 적정수준의 학점을 부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정부는 산·학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적극적인 기업에 대해선 해외자원개발 융자 시 우대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날 한진현 산업부 제2차관은 “국내 자원개발기업이 주축이 돼 청년학생들에게 해외자원개발 현장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앞으로 자원개발 분야의 중장기적인 질적 성장에 필수적”이라고 언급한 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원개발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기업의 참여가 늘어나 현장경험을 갖춘 청년인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올해 선발될 청년학생은 35명 수준이며, 우리 자원개발기업이 진출한 해외현장에 파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