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 도약 선포
GS칼텍스,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 도약 선포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1.02 12: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된 내·외부 상황 필요성 제기…시무식과 함께 공개
GS칼텍스가 새해를 맞아 새로운 미래상을 공개했다.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는 도전과 활동성, 행운을 상징하는 청마(靑馬)해를 맞아 에너지는 물론 화학분야로 영역확장과 함께 모든 이해관계자의 동반자적 기업으로 인정받겠다는 도전적인 의지를 담은 새 비전을 2일 시무식에서 선포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웅비의 날개를 폈다.

이날 발표된 새로운 비전은 경영환경변화와 함께 지난해 GS에너지 분리로 회사의 사업 영역 변경 등 변화된 내·외부 상황에 적합한 새로운 비전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수립됐다.

특히 새로운 비전은 에너지와 화학분야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가치를 구현함은 물론 고객·투자자와 지역사회·국가, 조직 구성원 모두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허진수 GS칼텍스 부회장은 “비전은 막연히 좇아가는 꿈이 아니라, 도전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반드시 실현해야 할 우리의 미래상”이라면서 “새로운 비전을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슴 속에 새겨 반드시 달성할 수 있도록 힘차게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GS칼텍스는 비전T/F를 구성, 수개월 동안 구성원 인터뷰와 임원 워크숍을 여는 등 전 직원의 지혜와 열정을 모아 비전을 완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