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知人 캠페인…지식 확산 역할 ‘톡톡’
에너知人 캠페인…지식 확산 역할 ‘톡톡’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3.12.17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여건 콘텐츠 생산, 블로그 하루 방문자 1만명 돌파
[에너지타임즈 김진철 기자]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실천을 돕기 위해 추진된 대국민캠페인인 에너지인 탐방활동이 블로그 방문 하루 1만 명 돌파와 총 300건에 달하는 콘텐츠 생산 등의 성과를 낸 것으로 집계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간 ‘2013 에너지인(知人) 캠페인’을 추진한 결과 총 300건에 달하는 콘텐츠를 생산한데 이어 총 누적노출 700만 건에 이르는 동시에 블로그 하루방문자가 1만 명을 돌파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17일 발표했다.

이 캠페인에 참여한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시민단체, 교사 등 다양한 에너지소비자 280여명은 이 기간 중 영흥화력·청평양수·양양양수·한빛원전·당진화력·부안신재생테마파크 등 전국 10여 곳의 발전소를 견학한 뒤 에너지인 리포터로 활동했다. 특히 대학생은 에너지정보·상식을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작·가공해 딱딱한 에너지정보를 흥미롭고 쉽게 일반인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병행하기도 했다.

이들의 활동으로 올해 생산된 콘텐츠는 700만 건의 노출을 기록했으며, 전년 대비 3배 증가한 수준이다. 또 블로그는 지난달 하루 평균 방문자 수 1만 명 돌파를 기록했으며, 이후에도 9500명 이상이 꾸준히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주영준 산업부 과장은 ‘올해 에너지정책 홍보사업의 핵심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다양한 그룹의 에너지소비자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것”이라면서 “온라인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에너지정보 콘텐츠가 가이드북 배포와 함께 시너지를 이뤄 특히 학생들이 똑똑한 에너지인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부는 올해 ‘2013 에너지인(知人) 캠페인’을 통한 온·오프라인 확산지수 성과를 정리하는 동시에 280여명의 탐방단 그룹별 대표자의 수료증 증정식과 우수 대학생 에너지인 리포터단에 대한 시상 등을 포함한 해단식을 오는 20일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산업부는 가전제품별 전력사용량과 정전대처방법 등을 인포그래픽과 현장기사로 구성한 ‘똑똑한 에너지인을 위한, 2013 에너지인 가이드북’을 발간·배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