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원전] 자원봉사유공 경북도지사 표창 수상
[한울원전] 자원봉사유공 경북도지사 표창 수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3.11.27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김진철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봉사대(대장 한정탁)가 자원봉사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6일 포항실내체육관(경북 포항시 소재)에서 열린 ‘2013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 자원봉사활동 유공 단체부문에서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그 동안 한울원자력봉사대는 직원들의 성금으로 조성한 봉사대 기금인 ‘민들레홀씨기금’으로 경북 울진지역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사랑의 집수리와 사회복지시설 지원, 주변지역 밑반찬 봉사, 연탄 나누기, 김장 나누기, 화재예방을 위한 전기안전지킴이 등 지역주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이 봉사대는 사랑의 울타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와 여름캠프, 울진지역아동센터와 방과 후 교실을 개설해 재능기부봉사활동을 통해 자라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김두성 한울원전 팀장은 “지역의 우수봉사단체로 표창을 수여받게 돼 너무나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한울원자력봉사대는 지역의 어두운 부분을 밝게 빛내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는 300만 경북도민에게 자원봉사활동을 널리 알리고 자원봉사의 관심유도와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