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장 거취문제 속도내야
-김진철 기자-
공공기관장 거취문제 속도내야
-김진철 기자-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3.04.05 2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공공기관장에 대한 거취문제로 관련 업계가 뒤숭숭하다. 선장이 딴 생각을 하면 배가 산으로 가는 법이다. 현재 공공기관장에 대한 거취문제가 명확하게 정해지지 않으면서 조직은 혼란스러워졌다. 그럼에도 정부는 아무런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이지송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을 비롯해 김건호 한국수자원공사 사장과 강만수 산은금융지주 회장 등 이명박 前 대통령 시절 임명됐던 인사들이 임기를 남기고 잇따라 사의를 표명했다. 공공기관장에 대한 정부의 신호가 아니냐는 추측이 난무해지고 있다.

특히 정부가 공공기관장에 대한 인사검증에 나섰다는 소문이 급속도로 에너지업계에 퍼지고 있다. 이와 관련 정부 관계자가 공공기관장에 대해 암암리 감찰에 나섰다는 유언비어가 나돌기도 한다. 또 직원은 공공기관장에 대한 언급을 극도로 회피하는 현상까지 나돌기도 한다.

피해결과가 조금씩 수면위로 두각을 내밀고 있다. 아직 정기인사를 보류한 공공기관이 있는가 하면 연초 수립된 사업에 대한 결재가 미뤄지면서 제대로 사업이 이뤄지지 못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한해 농사를 짓는 중요한 시점이다.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는 과정에서 내각의 구성이 예상보다 많이 늦어졌다. 이 가운데 공공기관장 거취문제마저 늦춰지면서 정부 정책에 제동이 걸릴 가능성이 농후하다. 공공기관은 정부정책을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 공공기관의 결정이 늦어질 경우 관련 산업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우리 정부는 공공기관장에 대한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신속정확하게 이 문제를 매듭지어야 할 것이다. 다만 이 문제는 국민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선에서 이뤄져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